슈퍼캣 스타터팩 리뉴얼: 스타터팩에 담긴 피플팀의 마음



슈퍼캣 신규입사자 '슈퍼주니어'를 위한 슈퍼캣의 특별한 선물, '스타터팩'


이전 포스팅을 통해 슈퍼캣에 합류하게 되면 '기분 좋은 환영 선물'을 받아볼 수 있다고 안내해 드렸던 것 기억하고 계신가요? 눈썰미와 기억력을 겸비한 독자님들은 바로 생각나셨을 텐데요. 혹시라도 슈퍼캣 블로그에 처음 방문하시거나 기억이 나지 않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하단에 걸어놓은 포스팅을 보고 오시는 것을 추천해 드릴게요.





보통 웰컴 키트라고 부르는 신규 입사자 환영 선물, 슈퍼캣은 게임회사의 색깔을 살려 '스타터 팩'이라고 부르고 있답니다. 슈퍼캣이라는 월드 안에서 새로운 시작을 하는 슈퍼 주니어에게 꼭 필요한 베이직 아이템을 선물하는 취지죠. 슈퍼캣이 개발한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서 초심자용 갑옷과 목도를 지급하는 것과 비슷한 느낌이랄까요? *물론 목도보다는 훨씬 고퀄리티랍니다!



△ 기존 스타터팩의 모습. 시크한 패키징과 문구가 돋보입니다.



기존의 스타터팩은 일상에서 유의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구성되었답니다. 직장인이라면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아이템인 노트와 펜에 슈퍼캣 로고를 얹어 소속감을 살렸고, 언제나 사용하기 좋은 아기자기한 머그컵도 스타터팩의 한 자리를 차지했답니다. 그리고 이 아이템들을 담아 다닐 수 있는 튼튼한 토트백으로 화룡점정! 실제로 토트백은 슈퍼피플들이 가장 요긴하게 쓰는 아이템으로, 출 퇴근길에 많이 마주할 수 있답니다. 참, 어디에든 활용할 수 있는 슈퍼캣 뱃지도 포함되어 있었네요. ​ 그리고 약 1년여의 시간이 지나고, 스타터팩이 리뉴얼되었습니다. 기존 스타터팩은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일상에서(회사에서도)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구성되었다면, 리뉴얼된 스타터팩은 테크 요소를 띈 아이템으로 구성했다고 소개해 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 그럼, 이번 스타터팩은 어떤 아이템으로 구성되었는지 스타터팩 리뉴얼 작업을 진행해주신 길민주, 김나영 님과 함께 알아볼까요?



 


스타터팩 리뉴얼 작업을 진행한 민주님, 나영님을 소개할게요

△ (좌측부터) 슈퍼캣 피플팀 NPC파트 김나영 님, 길민주 님



Q. 안녕하세요 김나영 님, 길민주 님! 만나서 반갑습니다.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릴게요. A. 김나영: 안녕하세요, 피플팀 NPC 파트에서 아트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나영입니다.

A. 길민주: 안녕하세요, 마찬가지로 피플팀 NPC 파트에 소속되어있습니다. 기업문화 관련 업무를 진행하는 길민주입니다. ​ ​ Q. 이번 스타터팩 리뉴얼은 물론, 기존 스타터팩도 제작해주셨다고 들었습니다. 기존에도 구성 품목이 실용적이라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었는데, 리뉴얼 하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A. 길민주: 초기 스타터팩 제작에도 참여했었고 반응도 좋아 슈퍼주니어(슈퍼캣 신규 입사자) 분들께 무척 뿌듯하게 전달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최초 스타터팩은 500여 개를 제작했었고 워낙 많은 수량을 제작했던 터라 오래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는데요. 예측했던 것보다 슈퍼캣 구성원분들이 빠르게 늘어나 잔여 수량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었어요. 지속적으로 스타터팩에 대한 피드백을 받으며 업그레이드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던 시점이기도 해서 예상보다 빠르게, 단기간에 리뉴얼을 진행하게 되었답니다. 업그레이드를 통해 슈퍼피플 분들에게 더 큰 만족을 드릴 수 있어 제가 오히려 기분이 좋답니다.


△ (좌측부터) 슈퍼캣 피플팀 NPC파트 길민주 님, 김나영 님



Q. 스타터팩을 리뉴얼하면서 주목했던 키워드가 있었다고 들었어요. 설명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A. 길민주: 기존 스타터팩이 '일상'이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면 이번 스타터팩은 '테크'라는 단어에 주목했어요. 출근해서 자리에서 일할 때라는 특수한 목적이 있는 상황에서 그 목적성을 채우는 것들로 구성하고자 했답니다. 특히 슈퍼캣은 게임회사이면서도 IT업계로 분류되기에 '테크'라는 단어가 회사의 성격과 너무 잘 맞아떨어지기도 했고요.

△ 리뉴얼 된 스타터팩의 구성품



Q. '테크'라는 키워드에 주목한 이번 스타터팩.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소개 부탁드려요. A. 김나영: 꼭 필요한 아이템인 노트와 펜, 핸드폰 무선 충전기와 다기능 노트북 파우치로 구성되어있어요.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이제 미팅을 진행할 때 다들 노트북을 챙겨오는 편이지만 노트는 업무와 떼려야 뗄 수가 없는 사이라고 생각합니다. 생각을 정리하며 노트에 가볍게 글을 적다가 아이디어가 번뜩 떠오르는 슈퍼피플들이 많다는 얘기를 들었거든요. 또 그 아이디어가 프로젝트에 반영되는 경우도 많다고 하고요. 그래서 가볍게 끄적이기 좋고 가벼운 무지 노트를 두 권 포함하고, 회의에 챙겨가기 좋은 하드 커버 노트를 한 권 제공합니다. 'SHOW YOUR SUPERPOWER'라는 문구도 새겨져 있어 항상 힘이 나는 건 덤이랍니다.

△ 깔끔한 마감이 돋보이는 무선 충전기 - 슈퍼캣 스타터팩



A. 길민주: 옆의 작은 박스에는 테크라는 단어와 잘 어울리는 무선 충전기와 업무는 물론, 출퇴근하며 핸드폰 사용량이 많아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회사에 충전기를 가져다 놓으신 분들이 많죠. 슈퍼피플의 사무용 책상을 살펴보면 충전용 케이블을 하나 이상은 비치해 놓으셨더라고요.

그런데, 선이 있다 보면 케이블 연결이 번잡스러운 건 물론, 책상 활용도도 떨어집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무선 충전기를 스타터팩에 포함시켜 제공하게 되었고요. 또, 무선 충전기다 보니 핸드폰 기종에 상관없이 충전이 가능하고, 충전대에 로고를 새켜 슈퍼캣 스피릿도 언제든 상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참, 박스에는 가볍고 휴대가 용이해 언제든 들고 다니기 좋은 펜도 들어있답니다.

△ 스타터팩 구성품을 모두 수납할 수 있는 멀티 파우치 - 슈퍼캣 스타터팩



A. 김나영: 멀티 파우치는 특히 신경 쓴 아이템이에요. 사내 미팅 시 노트북이나 태블릿 PC를 지참하는 분들이 많다는 점에서 착안해 노트북 수납은 물론, 태블릿 PC를 거치할 수도 있는 활용도 높은 파우치를 만들기 위해 고심했답니다. 그래서인지 기존의 스타터팩을 받았던 슈퍼피플들이 탐내는 아이템 1순위로 꼽히기도 했어요.

고심해서 제작한 덕에 출퇴근 시에 테크 기기를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는 건 물론, 스타터팩에 포함된 아이템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슈퍼캣 로고가 상단에 들어가 슈퍼피플의 자부심도 올라갈거라 생각해요.



△ (좌측부터) 슈퍼캣 피플팀 NPC파트 김나영 님, 길민주 님



Q. 아이템 하나하나에 많은 의미가 담겨있군요. 그렇다면 스타터팩 리뉴얼 과정에서 가장 공들였거나, 기억나는 것이 있나요? A. 길민주: 평소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는 터라 충전선 관리나 충전 속도 관리 등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무선 충전기 준비 과정이 더 기억나네요. 충전 속도와 발열, 각인 가능 여부 등에 대해 하나하나 체크해가며 준비한 덕에 좋은 아이템이 나온 것 같아요. 그리고, 좋은 기억은 아니지만 제작된 대량의 스타터팩을 전달받는 날 폭우가 내려서 패키지를 모두 검수하며 다시 패키징을 진행했던 애로사항이 있었어요. 힘들었던 만큼 더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 A. 김나영: 모든 아이템을 신규 입사한 슈퍼주니어들의 첫걸음을 응원한다는 마음으로 제작해 하나하나 다 소중한 기억이에요. 입사 첫날 좋은 경험과 기억을 심어드리기 위해 노력했던 기억이 나네요. 아, 아직 인터널 브랜딩으로 사용하는 용도지만 슈퍼캣 컴퍼니 로고를 제작해 스타터팩에 사용할 수 있었던 점이 특히 기억이 납니다.



슈퍼캣의 첫인상은 어떤 느낌일까요?


첫인상은 쉽게 바뀌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첫만남은 아주 중요합니다. 특히 하루의 대부분을 보내는 회사의 첫인상은 재직 기간의 근무 만족도와 깊게 이어져 있죠. 그래서 슈퍼캣은 신규 입사자의 온보딩 과정은 물론, 자리에 놓여있는 스타터팩을 비롯한 소소한 아이템 하나까지 깊이 관여해 세세하게 케어하고자 노력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스타터팩 하나하나에 담긴 의미가 새삼 소중하게 다가오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 슈퍼캣, 슈퍼캣 RPG, ZEP은 짧은 시간 동안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양적, 질적인 성장을 거듭하며 올 한해만 100분 이상의 슈퍼주니어가 슈퍼피플로 거듭나게 되었죠. 슈퍼피플, 그리고 슈퍼주니어에게 진심인 회사. 슈퍼캣은 오늘도 더 나은 인상을 드리기 위해 성장하고 있습니다.

 


'슈퍼캣답게' 일하는 방법: SUPERCAT WORK RULES 슈퍼피플이 슈퍼캣에서 어떻게 '잘' 일하는지 궁금하다면, '슈퍼캣답게 일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슈퍼캣과 함께 할 멋진 동료를 찾습니다.

슈퍼캣의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에 공감하신다면 슈퍼캣 커리어에 방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