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 최고를 만들어 내는 곳, 슈퍼캣 확장 오피스 랜선 투어


지난 2월, 슈퍼캣은 분당 오피스를 확장했습니다.

슈퍼캣이 처음 자리했던 신림 오피스. 그리고 2021년 급격한 성장에 따라 진행한 분당 오피스로의 이사. 그 후 약 1년이 지난 시점인 지난 2월에 진행한 분당 오피스 확장은 예상보다 빠른 시점에 진행되어 슈퍼피플(*슈퍼캣 구성원들을 부르는 호칭)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 2021년, 분당 오피스에서 업무를 시작할 때 슈퍼피플은 100명이 채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현재 250명 이상의 슈퍼피플이 '인생 게임'을 만들기 위해 함께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인원으로만 성장세를 판가름하기는 어렵지만, 함께하는 슈퍼피플이 1년 새 2.5배 증가했다는 것은 슈퍼캣의 성장 속도를 어느 정도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슈퍼피플을 환하게 반기는 슈퍼캣과 젭 사이니지


목표는 크게, 실행은 빠르게 하는 슈퍼주니어(*슈퍼캣 신규 구성원을 부르는 호칭)들이 대거 합류해 슈퍼캣과 슈퍼피플 모두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상황. 입주해 사용하던 13층 오피스의 인구 밀집도는 빠르게 올라갔고, 이에 따라 피플팀도 빠르게 오피스 확장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슈퍼피플에게 더 나은 근무 환경을 제공하고, 업무 외 고민은 넣어둘 수 있게 하기 위해서 말이죠. ​ 피플팀에서는 인재 영입 계획에 따라 오피스 확장이 필요한 시점을 정확하게 예상하고 있었고, 이에 발맞추어 다양한 오피스를 후보군으로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정갈하고 싱그러운 12층 오피스


오피스 확장에 중요하게 고려하는 사항 중 하나는 기존 오피스와의 물리적인 거리였습니다. 급속도로 성장하는 회사는 구성원들 간 어느 정도의 물리적인 터치를 유지하며 하나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야 '정확히 빠르게' 일할 수 있기 때문이죠. 기존 오피스에 갖춰 놓은 제반 사항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중 하나일 겁니다. ​ 행운은 찾는 자에게 찾아온다고 했던가요? 슈퍼캣이 입주한 13층 오피스의 바로 아래층, 12층 오피스를 슈퍼캣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이를 통해 업무 공간을 확대하면서도 기존처럼 한 몸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슈퍼캣과 젭(ZEP)의 보금자리, 12F 랜선 오피스 투어를 시작합니다

슈퍼캣 피플 팀 NPC 파트 권혁준 님


이제 슈퍼캣의 새로운 보금자리인 분당 오피스 12층을 만나볼 시간. 오피스를 효율적인 동선으로 편안히 사용할 수 있게 A부터 Z까지 살펴주신 피플팀 권혁준 님과 오피스 랜선 투어를 시작합니다. ​ Q. 슈퍼피플들의 편안한 오피스 라이프를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그럼,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슈퍼캣 피플팀 NPC파트 권혁준입니다. 요즘은 12층 오피스를 정리하고, 보완할 점을 계속 찾아나가고 있습니다.


SUPERCAT, ZEP이 반겨주는 정문


Q. 혁준 님께서 12층 오피스 구성에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여주셨다고 들었습니다. 12층 오피스 구성 시 가장 주목했던 점은 무엇인가요? A. 12층 오피스를 구성함에 있어 세 가지 요소에 가장 우선순위를 두고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 첫 번째로, 우수한 인재를 최대한 많이 모실 수 있게 업무 공간 내 수용 가능한 좌석 수를 염두 했습니다. 죽은 공간을 최소화하는 좌석 배치를 지향하며, 여유로운 개인 업무 공간을 만들 수 있게 노력했죠.


언제나 싱그러운 플랜트 공간


두 번째로, 쾌적한 오피스 내부 활동을 위해 프레시한 업무환경 조성에 힘을 실었습니다. 12층 오피스의 경우 회의실이 배치된 복도를 기준으로 양쪽에 크게 두 곳의 업무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업무 공간의 중심부에 대형 플랜트 공간을 조성하고, 각 사이드에도 추가적인 플랜트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이를 통해 공간 구분의 효과는 물론, 피로도를 낮춰주는 식물들의 싱그러운 에너지도 받을 수 있게 되었죠.


Always ON


슈퍼피플들의 건강을 위한 요소도 고려했습니다. 대형 플랜트 공간 사이사이에 대형 가습기를 여러 개 배치해 오피스 내 습도를 높여 구성원들의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고자 했습니다. ​

간접 조명으로 눈의 피로도를 낮춰줍니다.


업무공간 내 조명에도 신경을 많이 썼어요. 일반적으로 조명이 직/간접적으로 개인 업무 공간을 비추고 있어서 눈부심, 모니터 빛 번짐 등으로 눈의 피로도가 극심합니다.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직접 조명은 없애고, 조명을 천장에 강하게 비췄습니다. 이로 인해 장시간 자리에서 업무를 하는 슈퍼피플들의 눈 피로도를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효율적인 동선을 위한 오피스 중앙 복도


Q. 노력해 주신 덕에 정말 쾌적합니다. 12층은 어떤 의도로 동선을 구상하셨나요? A. 12층 오피스는 13층보다 공간이 넓은 만큼 불필요한 이동 없이 최소한의 동선으로 다양한 공간을 이용할 수 있게 조성했습니다. 업무시간에 최대한 효율적으로 일을 해야 하는 만큼, 시간을 단축하기 위한 공간 조성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고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언제든 라운지에 들려 리프레쉬 하세요


슈퍼피플이 어느 자리에 위치해 있어도 회의실, 라운지 등의 공간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업무 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회의실은 오피스 중앙에 집중 배치했고, 업무 공간 바로 옆에도 회의실을 추가로 마련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후문 라운지도 탁 트인 뷰를 제공합니다.


음료와 간단한 스낵을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는 정문 게이트, 후문 게이트 바로 옆에 있어 언제나 지나가며 들리기 용이하죠. 라운지는 휴식 공간이기도 한 만큼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는 탁 트인 뷰가 있는 곳으로 배치했습니다. ​ ​ Q. 12층 오피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장소도 있다고 들었어요. 소개 부탁드려요. A. 13층 오피스에서 만날 수 없던 곳이 있습니다. '치카치카'라는 귀여운 이름의 공간이에요.


치카치카에서 편하게 양치할 수 있습니다.


13층 오피스에서는 점심 식사 이후 많은 슈퍼피플이 한꺼번에 화장실에 모여 양치를 하는 진풍경이 벌어지곤 했는데요,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만든 공간이 바로 '치카치카'입니다. ​ '치카치카'는 이름에서 바로 알 수 있듯 양치를 하는 개별 공간입니다. [남] / [여] 각각 독립된 '치카치카' 공간에서 좀 더 쾌적하게 양치를 할 수 있답니다. 13층 오피스에 계시는 슈퍼피플도 종종 양치를 하러 내려오시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아주 만족스러운 공간이에요. ​

슈퍼캣 피플 팀 NPC 파트 권혁준 님


Q. 슈퍼피플들이 눈치채지 못하고 지나갈 수 있겠지만 꼭 알았으면 하는 공간은? A. 종일 모니터를 들여다봐 답답함이 쌓였다면 이 공간을 꼭 이용해 보셨으면 해요. 가슴이 뻥 뚫리는 뷰를 보면서 업무를 할 수 있는 개별 업무 공간 '릴랙스 존'이 있답니다. 알고 계셨나요?


햇살 맛집 '릴랙스 존'


릴랙스 존은 '매일 같은 자리에서 업무를 하는 것'에서 오는 지루함을 탈피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이를 위해 시각적인 리프레시를 즉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뷰를 갖춘 장소에 마련되었습니다. ​ 3개의 좌석이 배치되어 있는 '릴랙스 존'은 개별 조명, 무선 충전, USB 포트, 개인 소파 형식의 좌석을 제공해 업무에 즉시 몰입할 수 있습니다. 탁 트인 뷰를 갖춘 편안한 소파 좌석에서 업무를 한다니 상상만으로도 힐링이 되지 않나요? 리프레시가 필요한 슈퍼피플은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답니다. ​

언제든 뭉친 몸을 편안하게, 마사지룸


층마다 수면실이 마련되어있습니다.


가까운 폰부스에서 편안하게 통화하세요


참, 수면실과 마사지실, 모자유친실, 폰부스 등의 프라이빗한 공간도 쾌적하게 구성되어있으니 편하게 이용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Q. 새로운 공간들이 인상적이네요. 아직도 12층 오피스에는 빈자리가 상당히 많은 것 같아요. 12층의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A. 간단하게 좌석 수로 말씀드리자면 약 270석 정도 규모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여유 있는 개인 공간을 확보하면서도 최대한 효율적으로 좌석 수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럴 위해 인테리어 초기부터 레이아웃을 구상하는데 오랜 시간을 들였답니다.


당신을 기다리는 여유 좌석


현재(3월 10일) 12층 오피스에는 약 90여 명의 슈퍼피플이 자리해 있는데요. 계속해서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기 위한 여러 포지션의 채용공고가 올라가 있으니 많은 관심 가져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은 빈자리가 많지만, 자리가 모두 차게 되면 지금보다 더 활기 넘치고, 에너제틱한 오피스가 될 것 같아 기대하고 있습니다.


언제든 소통하고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습니다.


많은 인원이 함께 이야기하기 좋은 대회의실


장비 걱정은 마세요. 이미 다 갖춰져 있습니다.


크고 작은 회의실은 18곳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중 20여 명이 들어갈 수 있는 대회의실은 2곳이 있고요. 모든 회의실에는 모니터 혹은 스크린과 회의 진행용 PC가 마련되어 있어 본인 아이디로 로그인만 하면 빠르게 회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개진할 수 있는 화이트보드도 물론 마련되어 있죠. 회의실은 공간마다 크기도, 유형도 제각각이랍니다. 회의실 중에는 서서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오픈형 회의실도 있어요. 이 외에 별도로 인터뷰룸이 하나 마련되어 있습니다. ​


ⓒSUPERCAT Inc. All Rights Reserved.


Q. 이 외 12층 오피스와 관련해 기억나는 일이 있으신가요? A. 오피스 확장을 기념하고, 앞으로 더욱더 성장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작은 고사를 지냈습니다. 대표이사 영을 님을 비롯해 다양한 소속의 슈퍼피플과 소원을 빌고 진심 어린 바람들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슈퍼피플의 건강 기원도 잊지 않고 이번 고사 속에 담았습니다.


 

슈퍼캣 오피스 12층 투어를 진행하며, 슈퍼피플을 위해 피플팀이 얼마나 세심하게 레이아웃을 구성하고 인테리어를 진행했는지 깊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 비어있는 좌석을 보며 새롭게 합류할 슈퍼주니어들과 함께 인생 게임을 만드는 즐거운 상상도 해봅니다. 새로운 장소에서 펼쳐질 새로운 날들이 더욱 기대됩니다. 좋은 곳에는 좋은 사람들이 모이니까요. ​ 슈퍼캣은 항상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압도적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어냅니다. '개척을 두려워하지 않는 긍정적인 에너지'가 있는 곳, 이곳은 SUPERCAT입니다.


 

지금 슈퍼캣과 함께 할 멋진 동료를 찾습니다. 슈퍼캣의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에 공감하신다면 슈퍼캣 커리어에 방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