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캣 운영정책

제1조  기본 운영정책

A. 이 운영정책은 모바일 서비스(이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만일의 사태에 정기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주)슈퍼캣(이하 "회사")과 이용자가 함께 준수하는 내부 규정입니다.

B. 회사는 운영정책에 따라 불만사항을 효과적으로 처리하여 게임 내 질서 유지와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게임 플레이에 지장을 줄 수 있는 행위를 엄격히 규제합니다.

C. 회사는 최적의 게임 플레이를 도모하기 위해 운영정책의 일부 또는 전부를 주기적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관련 공지를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중 문제나 불이익이 없도록 공지사항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D. 이용자가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것이 적발될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회사 웹사이트 접속 권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의가 있는 경우 해당 조치에 대한 재검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E. 이 운영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들에 대해서는 이용약관, 관계법령, 그리고 이용자 여러분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사회적 통념에 따라 처리되거나, 그에 준하는 기준에 의거하여 사안을 처리합니다.

제2조  이름에 대한 정책

 

A. 이름이란 게임과 관련하여 웹사이트 또는 게임 상에서 사용하는 각종 캐릭터/ 닉네임, 길드 등 이용자가 선정하는 모든 명칭을 의미합니다.

B. 이용자는 기본적으로 자유롭게 이름을 설정할 수 있으나 다음에서 정하는 사항에 해당하는 이름은 건전한 게임 환경과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적절히 조치할 수 있습니다.

C. 만약 이용자가 다음에서 정하는 사항에 해당하는 이름을 선정한 경우, 회사는 사전 경고 없이 본 운영정책의 기준에 따른 제재를 취하거나 이름을 변경,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아래 항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이라도 게임 환경에 영향을 주는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a. 회사 직원으로 혼동될 수 있거나 사칭하는 이름

b.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민족, 성별, 장애 등을 비하하는 이름

c.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지나친 비속어가 포함되어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이름

d. 반사회적이거나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의 이름

e. 기타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에 위배될 가능성이 있는 이름

f. 현금, 현물거래 혹은 계정거래와 같은 불법적인 행위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g. 타인에 대한 욕설 및 비방을 내포한 이름

h. 특정 대상을 광고 또는 홍보하는 내용의 이름

i. 기타 회사의 판단 시 변경의 필요가 있다고 판단 되는 이름

D. 상기 사항에 해당하는 이름을 발견한 이용자는 게임을 즐길 권리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사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회사는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판단에 따라 해당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시스템(버그) 오류 또는 불법 프로그램 악용에 대한 정책

 

A. 이용자는 게임 이용 중 시스템 오류 또는 버그 등을 발견한 경우 이를 다른 이용자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해서는 아니 되며, 발견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스템 오류 또는 버그 등을 다른 이용자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하는 행위는 게임 내에서 공정한 경쟁을 통하여 느낄 수 있는 즐거움과 성취감을 저해 또는 박탈하는 행위로서 회사는 이에 대하여 단호한 조치를 취할 것이며 사전 경고 없이 게임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B. 이용자는 아래와 같은 행위를 했을 경우 운영정책에 근거하여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a. 버그의 내용을 인지하고도 운영자에게 알리지 않은 채 다른 이용자에게 그 내용과 방법을 유포하는 경우
b. 게임데이터나 플레이 시간을 임의로 조작하여 부적절하게 이익을 얻거나 밸런스를 붕괴시키는 경우
c. 악의적인 목적으로 각종 핵 및 불법 어플리케이션 개발, 사용 및 배포하는 경우
d. 루팅, 해킹, 또는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게임 내 유해한 버그를 만들거나 오류 발생에 대한 원인제공을 하는 경우
e. 게임 내 리소스를 임의로 변조하여 게임 내 유해한 버그를 만들거나 오류에 대한 원인제공을 하는 경우
f. 해킹, 불법 결제 계좌 등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캐시를 충전할 경우

C. 위의 사항과 관련하여 제재를 받은 이용자는 별도의 내부 블랙리스트로 관리되며, 이후 제재대상이 될 시 가중처벌이 될 수 있습니다.
※ 게임 내에서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생성 및 획득된 유/무료 재화, 경험치, 아이템등으로 확인될 경우 유/무료 재화, 경험치, 아이템 등은 회수 및 차감 될 수 있습니다.

 

제4조  이용자의 의무와 권리

A. 회사는 이용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가 이용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사항을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B. 이용자는 이용자 본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계정을 연동하고 게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사실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도움도 드리 지 않으며, 회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에서도 제외됩니다.

C. 회사는 아이템 및 계정의 공유, 양도 및 현금 거래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사기, 계정 도용 등)에 대해서는 회사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D.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등을 할 수 없으며 이를 다른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E. 이용자는 회사 직원 또는 운영진을 사칭하거나 기만하는 행위, 알선, 방해 등의 행위를 통해 운영팀의 정상적인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운영진을 사칭하거나 업무를 방해할 경우 운영 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F. 이용자는 게임 내 취약점(버그, 계정 도용, 불법 프로그램 등)을 발견한 경우 커뮤니티 문의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해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하지 않고 이를 남용하거나 타인에게 전달하는 등의 행위를 하는 경우 의도적인 불건전 행위로 판단하여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G. 이용자는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한 경우 고객센터 등 공식 채널을 통해 문의 및 수정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운영 기준

 

A. 회사는 이용자가 즐겁게 게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 최선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B. 운영진은 중립적인 위치에서 주어진 역할을 수행하며, 이용자 간 분쟁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단, 운영 정책을 위반하는 행위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중립적인 입장에서 사안에 대해 검토한 후,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C. 회사의 임직원과 운영진은 이용 약관 및 본 운영정책을 준수합니다.
D.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유사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취급합니다.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는 본 운영정책 및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요구하거나 임의 수정, 유출하지 않습니다. 다만 사법기관의 정식 협조가 있을 경우에는 해당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E. 운영진은 이용자의 문의 및 요청 사항에 최대한 친절하고 신속하게 응대합니다. 단, 공개적으로 알려진 게임 내 정보 외 추후 업데이트에 대한 사항, 게임 특성상 공개가 불가능한 내용에 대해서는 제한적인 답변을 드리거나, 답변을 드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F.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게임 서비스 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형태의 버그 및 오류를 제보 받으며, 이를 확인하고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G. 운영진은 이용약관과 본 운영정책을 위반한 이용자 또는 복수의 이용자에 대해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정해진 각종 제한 조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H. 회사는 게임 서비스 내/외적으로 비정상적인 현상이 발생할 경우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접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I. 운영진은 건전한 게임문화 정착, 유해 정보로부터 청소년 이용자 보호, 명예훼손 등 특정 이용자의 권리 침해 방지를 위하여 관련 법령 및 약관, 운영정책에 의거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을 사전 통보 없이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서비스 이용 또한 제한할 수 있습니다.
J. 회사는 약관 및 정책을 위반하거나 이에 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관련 조사를 위하여 해당 계정의 계정 임시 정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K. 회사는 이용자 계정 보호 및 게임 서비스 안정을 위해 계정의 본인 인증이 필요한 경우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본인 인증이 불가한 경우 게임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제6조  비신사적인 행위에 대한 정책

 

A. 회사는 이용자가 시스템 버그 등을 악용하거나 다른 이용자와 해당 내용을 공유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버그 악용의 경우 게임 콘텐츠 및 정상적인 게임 진행 등을 방해하는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B. 시스템 버그 등을 악용하는 것은 다른 이용자들과의 형평성에 어긋나는 행위이기 때문에 시스템 버그나 문제점을 악용, 공유할 경우 사전 안내 없이 게임 이용이 제한되거나 이용자 자격이 정지될 수 있으니 주의를 당부 드립니다.
C. 게임 및 공식 커뮤니티에서 공공의 안녕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는 다른 이용자에게 커다란 피해를 입힐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행위 및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게시물의 게시자 및 비 매너 행위자에 대해서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가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a. 영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광고 또는 광고와 유사하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b. 현금 거래 및 계정 거래, 서버 간 거래에 관련한 시도 또는 타 이용자들을 선동하려는 경우
c.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d. 청소년 보호법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게시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e. 불법 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f.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g.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일 경우
h.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서 벗어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i.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다수의 이용자에게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경우
j. 도배 또는 욕설, 음란한 단어 및 표현이 포함된 내용일 경우
k. 운영진 및 회사 임직원을 사칭할 경우
l. 약관 및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내용일 경우

D. 사기(상대방을 속여 게임 내 부당한 이득을 취하려는 모든 행위)를 행할 경우, 다른 이용자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행위이기 때문에 운영정책에 따른 여러 제한 및 관계 법령에 따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제한 정책

 

서비스 이용 제한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A. 이용자가 운영정책에 명시된 이용제한 기준을 위반하는 경우 사전 안내 없이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B. 사례가 중복되는 경우 가중하여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C. 아래의 유형에 해당되지 않는 행위일지라도 운영진의 객관적인 판단 하에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D. 이미 최상위 차수의 제재를 받은 기록이 있는 경우, 최상위 제재 항목으로 다시 제한되거나 운영진의 판단 하에 이용제한 기간이 가중되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8조  복구 정책
 

A.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또는 게임의 기술적 오류 등으로 인하여 아이템/게임 머니 등이 소실, 변경되는 경우 복구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단, 이용자가 유실되었다고 신고한 아이템/게임 머니 등이 게임 내에 존재하지 않거나 데이터를 통하여 객관적 자료 확보가 불가능한 경우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B. 이용자의 부주의, 고의, 과실 또는 약관, 본 운영정책, 회사가 고지하는 사항에 대하여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아이템/게임 머니 등의 소실, 변경에 대하여는 회사가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C. 다음은 복구 신청에 대한 이용자의 유의사항을 나열하였습니다.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여 복구 신청 시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a. 복구 신청이 허위인 것으로 확인될 경우 게임 이용 제한 등 불이익을 당하실 수 있습니다.

b. 복구 신청은 문제발생 이용자가 직접 하여야 하며, 제3자에 의하여 신청된 사항은 처리 되지 않습니다.
c. 아이템/게임 머니 등의 복구 신청은 반드시 아이템/게임 머니 등이 소실, 변경된 날로부터 최대 7일 이내 접수해주셔야 하며, 7일이 경과되는 경우 내용의 확인이 불가능하므로 복구 및 처리를 할 수 없습니다.
d. 정상적으로 접수된 복구 신청은 신청 접수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제9조  개인정보 관리
 

A. 사용하는 계정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일차적으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B.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또는 계정을 타인과 공유하거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양도/매매한 경우 회사는 이를 인정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사기, 계정도용 피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C. 계정, 캐릭터, 아이템의 현금/현물 거래를 시도할 경우 경고 없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D. 사용하시는 계정의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 변경하여 계정 도용 등 타인의 부정한 행위로부터 자신의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E. 사기는 개인 과실에 의해 발생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이로 인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비슷한 캐릭터 명 생성을 통한 지인 사칭, 친분을 이용한 사기 등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거래 또는 아이템 이동 시 각별히 주의하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부칙
이 운영정책은 2022년 02월 09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