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G-STAR(지스타)에서 만난 '환세취호전 온라인' 트레일러 영상!


'G-STAR(지스타) 2022'가 개최된 부산 BEXCO 전경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게임 전시회 'G-STAR(이하 지스타)'가 3년 만에 완전 대면 행사로 돌아왔습니다!


지스타가 지난 몇 해 간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취소되거나 온라인의 비중을 높여 진행했던 만큼, 완전 대면 행사로 진행된 ‘지스타 2022’는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관심을 받았고, 실제로 주목도 높은 많은 이슈를 낳기도 했습니다.


 

- 일시 : 2022.11.17. (목) ~ 2022.11.20. (일)

- 장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BEXCO

 

'G-STAR(지스타) 2022'가 개최된 부산 BEXCO 전경


지스타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나흘 동안의 현장 관람객이 18만 4,000여 명에, 온라인 관람객이 97만 명에 달했다고 하니 그 인기를 어느 정도 실감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특히, 사고 없이 안전하게 전시회를 마무리했다는 소식이 반가웠습니다.


'G-STAR(지스타) 2022' 내 넥슨 부스 전경


지스타가 3년 만에 정상 개최된 만큼, 대부분의 대형 게임회사들이 지스타를 찾아 신작을 발표했답니다. 그중에서도 넥슨은 오프라인 지스타에 4년 만에 참가했고, 단일 회사로는 최대인 300 부스 규모로 전시장을 운영해 '지스타 2022'의 화제가 되었죠.


'G-STAR(지스타) 2022' 내 넥슨 부스 전경


넥슨은 이번 지스타에서 ‘귀환’을 타이틀로 ‘마비노기 모바일’, ‘데이브 더 다이버’, ‘퍼스트 디센던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등 시연 출품작을 4개 선보였고, ‘던전앤파이터’ IP 기반 신작 ‘프로젝트 AK(아라드 크로니클 : 카잔)’와 ‘프로젝트 오버킬’, 폭소 MMORPG 콘셉트의 ‘환세취호전 온라인’, MMORTS ‘갓썸: 클래시 오브 갓’,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 등 신작 5개에 대한 트레일러 영상도 공개했답니다.


'G-STAR(지스타) 2022' 넥슨 부스 내 상영되는 '환세취호전 온라인' 트레일러 영상


수많은 대작 중 특유의 도트 그래픽으로 존재감을 드러내는 '환세취호전 온라인'! '환세취호전 온라인'은 슈퍼캣의 RPG 개발 전문 자회사인 '슈퍼캣RPG'에서 개발 중인 게임으로, 넥슨과 국내 및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1990년대 큰 인기를 끌었던 일본 유명 IP인 '환세취호전'을 재해석해 '폭소 MMORPG'를 콘셉트로 모바일과 PC 버전으로 선보일 예정이랍니다.


'G-STAR(지스타) 2022' 넥슨 부스 내 상영되는 '환세취호전 온라인' 트레일러 영상


원작인 '환세취호전'은 특유의 유쾌함으로 일본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명작 RPG 게임으로 불리는 추억의 게임입니다. 슈퍼캣RPG의 ‘환세취호전 온라인’ 역시 원작의 특징을 차용해 여타인 RPG에서 만나볼 수 없는 특별한 시스템과 '폭소 MMORPG' 콘셉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랍니다.


'G-STAR(지스타) 2022' 넥슨 부스 내 상영되는 '환세취호전 온라인' 트레일러 영상


그렇다면, '환세취호전 온라인'은 어떻게 만들어지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도트(2D 픽셀) 그래픽 노하우를 보유한 슈퍼캣RPG가 원작 ‘환세취호전’을 뛰어넘는 ‘SUPER’ 2D 그래픽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도트 그래픽 캐릭터에 3D 배경을 더한 2.5D 그래픽으로 원작의 감성을 계승, 몰입감을 더해갑니다.


원작의 메인 캐릭터인 중년 호랑이 권법가 ‘아타호‘, 강아지 검객 ‘스마슈’, 고양이 귀 권법녀 ‘린샹’을 비중 있게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환세풍광전', '환세희담', '환새쾌진극’ 등의 다른 환세 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세계관까지 완벽하게 재현해 내는 한편, 추가적인 오리지널 스토리까지 공개할 계획입니다.



'G-STAR(지스타) 2022' 넥슨 부스에서 상영된 '환세취호전 온라인' 트레일러 영상. 시작부터 끝까지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가득합니다. 원작의 그래픽과 개발 중인 신작의 그래픽을 비교해볼 수 있는 건 물론, 주인공 격인 '아타호', '린샹', '스마슈'의 다채로운 모션, '환세취호전 온라인'만의 오리지널 원화까지 담겨 많은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답니다.


 

슈퍼캣, 그리고 슈퍼캣RPG는 '누군가의 인생 게임'을 만들기 위해 오늘도 '전지적 유저 시점'으로 '정확히 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압도적 최고'의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전 직군 대규모 채용을 진행하고 있죠. 오늘 만나본 '환세취호전 온라인'을 함께 만들어 나가고 싶다면 지금 슈퍼캣 채용 페이지에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 슈퍼캣과 함께 할 멋진 동료를 찾습니다.

슈퍼캣의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에 공감하신다면 슈퍼캣 커리어에 방문해 보세요.


SUPERCAT WORK RULES: 슈퍼캣답게 일하는 방법

슈퍼피플이 슈퍼캣에서 어떻게 '잘' 일하는지 궁금하다면, '슈퍼캣답게 일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