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슈퍼피플과 함께 즐긴 '바람의나라 IP x 태극당' 컬래버


즐겁게 일해야 즐거운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슈퍼캣에는 즐겁게 일해야 즐거운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큰 기념일은 물론, 소소한 즐거움도 모든 슈퍼피플(*슈퍼캣 구성원을 부르는 말)과 함께 공유하고 나누는 문화가 자리 잡혀 있답니다.


재작년, 슈퍼캣이 개발한 MMORPG '바람의나라: 연' 출시 1주년을 맞았을 때는 사내에 '왈숙제과'를 열어 함께 빵을 나눠 먹으며 기쁨을 나눴던 기억이 나네요. 또 지난 어버이날에는 부모님 댁에 과일 바구니를 보내 모두가 즐거운 어버이날을 만드는 데 200% 기여하기도 했었죠. 이 외에도 하계, 동계 방어구(슈퍼캣 단체 의류)를 나누고 송년회 '슈퍼데이'를 즐기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2023년, 계묘년 시작부터 슈퍼피플이 함께 공유하고 즐길 재미있는 이벤트가 포착되었어요.



바람의나라 X 태극당 지금 장충동 '태극당' 본점은 '바람의나라'로 가득!

'태극당' 본점에 선보인 '바람의나라' IP를 활용한 복합문화공간 [사진 제공 = 넥슨]


정초부터 바람의나라 IP와 태극당이 만나 강력한 '새해 복'을 나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가장 오래되었지만 힙한 근본끼리의 만남으로, '게임 중의 게임'인 '바람의나라'와 '과자 중의 과자'인 '태극당'이 협업한다는 소식에 '바람의나라: 연'을 개발한 '바람의나라 IP' 식구로서 기쁜 마음을 감출 수 없었답니다.


협업 소식은 '넥슨과 태극당이 손잡고 서울 장충동의 '태극당' 본점에 '바람의나라' IP를 활용한 복합문화공간을 선보인다'는 내용이었답니다.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는 공간인 '태극당'의 대표 제품인 모나카의 맛을 알게 된 '바람의나라'의 '다람쥐'가 모나카를 얻기 위해 '현실 세계'의 '태극당' 매장에 갔다는 스토리도 너무 재미있네요!


복합문화공간도 다양한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로 채워져 보는 맛이 가득합니다. 바람의나라의 대표 캐릭터 '다람쥐'를 활용한 작품들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게 인상적이었어요.


 

'바람의나라: 연'에도 '태극당' 장인이 찾아왔어요

'바람의나라: 연'에서 진행된 협업 기념 이벤트


'바람의나라 IP'와 '태극당' 협업을 기념해 '바람의나라: 연'에서도 재미있는 이벤트가 진행되었답니다.


이벤트 기간동안(2월 2일까지) 태극당의 비법 재료와 로루케익 화덕 땔감을 모아, 유용한 버프 아이템과 탑승 환수를 획득하는 이벤트로 벌써 많은 분이 참여하셨답니다. 게임 내에서 로루케익을 타고 다니는 모습은 정말이지 '시선 강탈'이에요.


 

그럼 함께 즐겨볼까요?

업무 중 간식시간 만큼 달콤한 게 또 있을까요?


'바람의나라 IP'의 협업 이벤트 소식에 슈퍼캣, 슈퍼피플이 빠질 수 없죠. 슈퍼피플은 모두 함께 '태극당'의 모나카를 긴급 공수해 나눠 먹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함께 모여 협업 소식을 나누면서 리프레쉬하는, 즐거움이 있는 유쾌한 시간이었답니다. 함께 나눠 먹을 때는 인증샷도 빠질 수 없겠죠?



'바람의나라 IP x 태극당' 콜라보레이션 모나카 패키지


모나카 패키지는 보냉 가방에 큼지막한 드라이아이스와 함께 포장되어 긴 시간 배송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완벽한 상태로 받아볼 수 있었답니다. 보냉 가방을 열면 '바람의나라'를 대표하는 '다람쥐'가 모나카를 들고 있는 귀여운 일러스트가 있는 박스를 만나볼 수 있어요. '과자중의 과자'라는 '태극당'의 슬로건도 인상적이네요.



'바람의나라 IP x 태극당' 콜라보레이션 모나카 패키지


박스에는 '바람의나라 x 태극당' 로고가 박혀있네요. 정말 잘 어울리지 않나요?


모나카는 5개씩 들어있었답니다. 태극당 장인이 직접 구운 과자에, 태극당의 우유아이스크림을 손으로 꾹꾹 눌러 담았다고 하는데요. 전해 들은 대로 모나카 안에 과자가 가득 들어있어서 너무 맛있었답니다. 협업이 끝나도 개인적으로 사 먹고 싶은 맛이었어요.


나른한 오후 슈퍼피플이 모여 리프레쉬했던 소소한 소식, 어떠셨나요? 작은 것도, 큰 것도 함께 나누며 즐겁게 일하는 슈퍼피플의 일상에서 슈퍼캣만의 즐거운 문화를 느끼셨다면 아래 '슈퍼캣답게 일하는 방법'과 '슈퍼캣 커리어' 사이트에도 방문해보세요. 슈퍼피플이 아니더라도 즐거운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을 겁니다.


 

SUPERCAT WORK RULES: 슈퍼캣답게 일하는 방법

슈퍼피플이 슈퍼캣에서 어떻게 '잘' 일하는지 궁금하다면, '슈퍼캣답게 일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지금 슈퍼캣과 함께 할 멋진 동료를 찾습니다.

슈퍼캣의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에 공감하신다면 슈퍼캣 커리어에 방문해 보세요.


댓글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