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전원 선물 당첨! 모두가 행복한 2023 슈퍼데이

연말이 주는 특유의 포근하고 따스한 분위기가 있습니다. 한 해가 저물기 전에 소중한 사람들과 만남을 가지려는 바람들이 달력 위에 겹겹이 쌓이고, 거리마다 사람들이 북적이는 시기이기 때문일 겁니다.

슈퍼캣은 지난해부터 '슈퍼데이'라는 명칭의 송년 행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메타버스 플랫폼 'ZEP(젭)'에서 송년회를 진행했던 2022년과 달리, 2023년 슈퍼데이는 오프라인을 메인으로 진행됐습니다. 메타버스에서 열린 송년회도 색다른 경험이었지만 오랜만에 오프라인에서 동료들의 얼굴을 마주하며 인사를 나누니 정서적으로 한층 가까워진 듯한 느낌이었어요.




 


​​'2023 슈퍼데이'는 1부, 2부로 나뉘어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슈퍼캣의 마스코트인 피플팀 영준님과 상규님이 사회자로 등판해 주셨어요. 슈퍼캣 공식 사내 굿즈인 집업 후드에 루돌프가 연상되는 귀여운 머리띠를 맞춰 쓰고 등장한 남성 듀오의 모습에 여기저기서 큰 호응이 터져 나왔답니다.

아울러 이날 행사 시작과 동시에 모든 슈퍼피플의 휴대폰이 울리는 광경이 펼쳐졌는데요. 슈퍼캣에서 발송한 깜짝 선물이 도착했다는 알람이었어요. 메시지를 열어보니 5만원 상당의 배달앱 쿠폰이 들어와 있었습니다.


기대치 않았던 깜짝선물을 받은 덕분일까요? 한층 화기애애하고 친근한 분위기 속에서 1부 행사가 시작되었답니다.


 


이날 행사는 슈퍼캣 김영을 대표님의 개회사로 시작됐습니다. 먼저 올 한 해 고생한 슈퍼피플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하셨어요. 약 4년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바람의나라: 연', 2024년의 최대 기대주 '환세취호전 온라인', 대형 프로젝트 '프로젝트G', 성장세가 가파른 '펑크랜드', 새 도전에 나선 'ZEP'까지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바에 최선을 다해주어 고맙다는 말씀과 함께 2024년도 잘 부탁한다는 메시지를 짧고 굵게 전하셨답니다.



한편, 피플팀은 이번 송년회를 준비하면서 슈퍼피플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12월 한 달간 슈다방 한 켠에 Q&A 보드판을 부착한 바 있는데요. 슈다방을 오고가는 슈퍼피플들이 포스트잇에 다양한 의견을 적어 보드판을 빼곡하게 채워 주었답니다.



슈퍼피플의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포스트잇에 적힌 질문에 하나하나 답변을 해주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복지에 대한 건의부터 슈퍼마트 구성 품목, 시설물 개선, 점심시간 변경에 대한 의견까지 슈퍼피플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생각들을 청취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곧이어 2024년에 바뀌는 슈퍼캣 컴퍼니의 제도에 관해 설명하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슈퍼캣은 회사 규모 대비 복지가 훌륭한, 일명 '복지 맛집'으로 알려진 게임사 중 하나인데요. 2024년 복지 제도에 약간의 변화가 생긴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소식은 전반적으로 우리의 실생활에서 즉각 체감되는 영역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변화라고 요약해 볼 수 있겠네요.



가장 반가운 이야기는 새롭게 '생일 복지'가 신설되었다는 점입니다. 2024년부터 생일을 맞이한 달의 슈퍼피플은10만 원의 축하금을 선물로 받을 수 있어요. (슈퍼캣 만세!)

더불어 슈퍼캣은 기존에 구성원들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대출이자 지원 제도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대출이자 지원 제도의 1인당 최대 지원 금액이 샹향 조정되었다는 희소식이 전해졌답니다. (슈퍼캣 만만세!)


이 밖에 2024년부터 달라지는 슈퍼캣 컴퍼니 제도에 대한 상세한 소개가 이어진 후 1부 행사가 마무리되었습니다.



 

드디어 대망의 슈퍼데이 2부가 시작되었습니다. 2부에서 멋지게 활약할 사회자 영준님과 상규님이 다시 무대 위로 올라와 화려한 입담과 완벽한 호흡으로 슈퍼피플의 배꼽을 책임졌습니다.

​​


먼저, 평소 고마움을 느꼈던 동료에게 수줍게나마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고마워요 슈퍼피플!' 코너가 진행됐습니다. 입사 초기 적응의 어려움을 공감하며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준 동료부터 늘 진심을 다해 고민을 상담해줬던 동료, 스트레스 관리에 큰 도움을 준 동료에 대한 감사까지 크고 작은 사연으로 잔잔한 감동이 넘친 시간이었어요.




 


​드디어 슈퍼데이의 꽃, '럭키드로우'가 시작되었습니다. 슈퍼캣의 럭키드로우 행사는 풍성한 경품 라인업을 자랑하는 사내 이벤트인데요. 오로지 추첨에 의해서만 당첨자가 결정돼 모두가 자신의 이름이 불리기를 바라는 코너입니다.



올해는 보다 많은 슈퍼피플이 선물을 받을 수 있도록 당첨의 기회를 확장하고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 요소를 강화했다고 합니다.

우선 이번 럭키드로우 행사를 위해 별도로 제작한 최첨단 추첨 시스템을 자랑해 보려고 합니다. 슈퍼캣의 대표작 '바람의나라: 연'의 환수 소환 시스템을 콘셉트로 한 추첨 시스템인데요. 메인 스크린에 우리 슈퍼피플들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그림이 떠오르는 순간, 엄청난 환호성이 터져 나왔답니다.



정말 게임회사 다운 면모이지 않나요? 누군가의 인생 게임을 만드는 사람들은 이렇게 노는 것에도 진심이랍니다. 환수 소환석이 하나씩 개봉될 때마다 환호성과 탄식이 공존해 유쾌한 분위기가 연출됐습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상품의 규모가 커지는 반면, 당첨 인원은 서서히 줄어들어 손에 땀을 쥐게 했습니다. 드라이어 계의 명품이라 불리는 다이슨 에어랩부터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LG 스탠바이미, 로봇 청소기까지 푸짐한 선물들이 하나, 둘 주인을 찾아가는 모습이네요.

마침내 모든 경품 행사가 종료되고 선물을 받지 못한 아쉬움을 곱씹던 중, 대표님이 다시 무대에 올라 파격적인 선물을 전해 주셨답니다. 그것은 바로 2시간 조기 퇴근! 선물을 못 받아 간 슈퍼피플의 아쉬움까지 헤아려 주신 배려였어요. 이로써 슈퍼피플 모두가 100% 푸짐한 선물을 받아 가는 아름다운 연말이 완성됐답니다.

슈퍼캣의 연말 행사 '2023 슈퍼데이'는 이렇게 올해도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모두가 함께 웃으며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어 즐거웠습니다. 2024년에는 그간 준비해 온 신작과 기존작을 모두 성공적으로 서비스해 강렬한 환희와 기쁨으로 물든 연말을 맞이할 수 있길 소망해 봅니다.



 


지금 슈퍼캣과 함께 할 멋진 동료를 찾습니다.

슈퍼캣의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에 공감하신다면 슈퍼캣 커리어에 방문해 보세요.




SUPERCAT WORK RULES: 슈퍼캣답게 일하는 방법

슈퍼피플이 슈퍼캣에서 어떻게 '잘' 일하는지 궁금하다면, '슈퍼캣답게 일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Comentarios


bottom of page